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15)
(59)
일상 (136)
음악 (28)
영화 (19)
(12)
카페 (58)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10. 4. 21:07

생크림 500ml, 우유 1000ml를 솥에 넣고 살짝 끓이다가 소금 2TS(이 정도 넣으면 조금 짭니다. 1 내지 1.5 TS만 넣어도 될 듯), 레몬 1개 꾹꾹 짜서 넣고 계속 끓입니다. (취향에 따라 파슬리나 향신료를 넣어도 됩니다.) 1시간 정도 끓이면 덩어리가 생기기 시작하는데 대충 조금 더 끓여 줍니다. 삼베에 받쳐서 물기를 빼낸 후 냉장고에 한참 보관하면 어느 정도 탄탄해집니다.

음...양이 꽤 되는군요. 작은병 3개, 큰 병 1개가 나오네요. (큰 병 1개는 집에서 먹고 나머지 3개는 선물용으로 모두 처분했습니다.^^)

 
살살 꺼내서 깍둑썰기를 한 뒤에 올리브 오일에 담가 놓으면 한참을 먹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로즈마리 화분(한 개 3,000원)을 사서 가위로 조금씩 잘라 병에 넣어도 되고, 취향에 따라 각종 향신료를 첨가할 수 있습니다. (월계수잎, 통후추, 허브 믹스, 로즈마리(생))

올리브 오일과 함께 리코타 치즈를 신선한 야채에 부으면 훌륭한 샐러드가 됩니다. 토마토는 필수!   




남은 리코타 치즈는 빵에 발라 먹어도 좋습니다. (이 용도라면 소금을 1 TS 정도만 하고 호두를 갈아 넣으면 더욱 좋겠네요.)

근데 이 레서피가 실은 리코타 치즈(Ricotta cheese)가 아니라 커티지 치즈(Cottage cheese)라네요. 뭐가 맞는거지? 다음 번엔 이 순서 로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