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15)
(59)
일상 (136)
음악 (28)
영화 (19)
(12)
카페 (58)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8. 13. 13:35
Seoul at Your Fingertips!

i Tour Seoul이란 이름의 모바일 앱이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서울시의 주요 관광명소, 맛집, 숙박 등의 POI(Point of Interest)를 검색할 수 있고 검색한 POI의 상세정보와 경로정보가 제공됩니다. 여기까지가 겉으로 드러나 있는 이 앱의 핵심 기능이자 가치입니다. 

POI 검색

상세정보

경로안내



POI 검색이나 경로안내야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포털에서 제공하는 앱에 있는 기능이니 별로 특별한 것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보면 제공되는 정보 역시 다소 밋밋합니다. 하지만 한국어 이외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까지 총 5개 언어를 지원한다면? Mac, Android, MW까지 세 가지 OS를 지원한다면? 포함된 지도까지 5개 국어를 모두 지원한다면? 그리고 무료라면?

Mac, Android, MW 세 가지 OS를 지원
i Tour Seoul 앱은 세 가지 OS를 지원합니다.

Mac OS_영어


Android OS_일어


Microsoft Windows_중국어 간체


각 OS별로 총 5가지 언어를 지원
그리고 각 OS별로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간체와 중국어 번체를 지원합니다. 언어 지원은 UI 뿐만 아니라 개별 콘텐츠와 포함되어 있는 전자지도까지 포함됩니다.

Mac OS_한국어

Mac OS_영어

Mac OS_일본어

Mac OS_중국어 간체

Mac OS_중국어 번체

 


그래서 i Tour Seoul은?
   
 

i Tour Seoul은 09년 12월 시작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시의 IT 기반 관광 편의 서비스입니다.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을 보다 더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웹, 모바일 같은 IT 인프라를 바탕으로 서울 관광에 필요한 각종 정보(관광명소, 맛집, 숙박 등)와 각종 편의 서비스(트립플래너, 여행컨설팅 및 다국어 커뮤니티 등)를 5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은 http://www.visitseoul.net에서 모바일 웹은 http://m.visitseoul.net에서 그리고 이 포스트에서 얘기할 모바일 앱은 각 사의 오픈마켓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양을 놓고 본다면 당연히 웹>모바일 웹>모바일 앱 순이겠죠. 하지만 모바일 앱의 경우 GPS 기능을 활용하여 현재 위치 중심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낯선 도시에서 나의 위치를 매번 확인해야 하는 관광객에게는 이보다 더 훌륭한 솔루션은 없지 않을까요? 자, 그럼 좀 더 자세히 i Tour Seoul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i Tour Seoul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