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15)
(59)
일상 (136)
음악 (28)
영화 (19)
(12)
카페 (58)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2. 22. 00:53
'Labyrinth'는 아이폰의 중력 센서를 이용한 게임입니다. (미국 앱스토어 계정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서 구멍에 구슬을 넣는 게임인데요. 여러 가지 매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아날로그 소재('구멍에 구슬넣기'라는 게임 그 자체 뿐만 아니라, 나무와 철이라는 소재 그리고 사운드까지)를 잘 살린 디지털 게임이라는 사실
- WiFi와 BT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사실(같이 해보진 않았는데 복불복이라도 할라치면 매우 박진감 넘칠듯)
- 커뮤니티를 통해서 새로운 레벨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혹은 직접 디자인한 레벨을 해볼 수 있다는 사실(커뮤니티를 통해서 여러 가지 레벨을 다운로드하려면 유료 어플을 구매해야 합니다만, 내가 디자인한 레벨은 Lite 버전에서도 가능합니다.)


초기 화면에서 상단의 Create를 누르면 내가 만든 레벨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레벨은 웹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http://www.levelpack.com에 접속해서 어플에서 제공하는 ID/PW를 입력하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파폭이나 사파리 등의 다른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왠지 맘에 드는듯 ^^)

▲ 돼끼가 만든 '로봇 레벨'입니다.

돼끼가 지난 겨울방학 때 학교에서 게임 만들기 배운다고 열심히 다니던데 만들어 온 CD를 플레이 해보니 에러 나더군요. 어설픈 MMORPG 보다는 이런 게 더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물리'에 대한 가장 쉬운 접근이 아닐까 하네요.

어쨌든 요즘 일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이른바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가져다 준 아이폰에 매순간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어나서부터 잠들때까지 손에서 아이폰을 놓질 못하고 있습니다.